[하스스톤] 리로이 오버웰밍 덱 공유 게임

인벤에도 공유 하였습니다.
http://hs.inven.co.kr/dataninfo/deck/view.php?idx=79514



제 컨셉덱 중에서 가장 승률 좋은 리로이 흑마 원턴킬 컨셉 덱 입니다.
사실 덱 자체는 오리지널 시절때도 존재했던 정말 클래식한 덱 입니다. (옛날 클래식 콤보에는 소환문이 들어갑니다.)
문제는 그 클래식 콤보는 최소 5~6장을 핸드에 키핑하고 있어야 가능한데 흑마에게 법사 같은 군중제어 스킬이 있지 않는 이상 이제는 불가능한 일일겁니다. 그런 과정에서 나온 덱이 지금 이 덱 입니다.

이 덱의 승리 시나리오 역시 옛날과 동일합니다.

키 카드는 리로이, 압도 2장, 배후자 입니다.
타우릿산으로 위 4장 중 최소 2장 코스트를 줄이면 리로이 + 압도적인 힘 + 압도적인 힘 + 얼굴 없는 배후자
그리고 빠쉐빠쉐~ 28뎀~~이 됩니다.

나머지 2뎀과 전사나 드루의 실드는 알아서 빼셔야 합니다. ㅎㅎ;;
하지만 돌려보시면 특정 직업을 제외하고는 28피를 남기는 것에 대해 별 무리가 없을 것 입니다.
악픅 코스프레로 필드 싸움을 어느정도 해주면서 핸드 키핑을 하는거라 실제로는 위 4장이 모두 모이지 않은 상태에서도 급작스럽게 킬각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.

이 덱에서 남들이 잘 쓰지 않는 카드라면 악마의 격노가 있습니다. 
전 키 카드를 제외하고 악마의 격노를 이 덱의 핵심 카드로 구분하고 있고, 실제로 굉장히 중요하게 작용 합니다.
압도적인 힘을 킬각에 사용해야 하는 덱이기 때문에 암흑불길을 사용하지 않아, 악마의 격노는 매우 중요한 광역기 중 하나이며, 특히 위니 덱 상대로 멋진 모습을 만들어 냅니다.

멀리건은 이런 느낌으로 하고 있습니다.
상대가 위니일 것 같다
- 악마의 격노, 죽음의 고리, 지옥의 불길, 검은폭탄, 임프폭발

상대가 미드레인지일 것 같다
- 어둠의 화살, 검은폭탄, 임프 두목, 황혼의 비룡

상대가 헤비덱일 것 같다
- 어둠의 화살, 황혼의 비룡, 임프폭발

이런 느낌으로 들고 가고 타우릿산이 들어오면 무조건 들고 갑니다.


옛날 리로이 원턴킬의 문제는 카드 6장을 핸드에 들고 있어야 한다는 부담이 컸습니다.
이젠 타우릿산의 존재로 조금이나마 그 부담을 덜었기에 조금 더 잘 돌아가는 상황이 되어 다시 돌려보고 있는데 괜찮기에 공유를 해봅니다.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